해외 여행

이탈리아 vs 한국 비교(땅 면적, 지도 비교, 인구수, 여행, 치안)

♪♫ 2023. 8. 2. 11:19

이탈리아는 우리나라와 멀리 떨어져 있는 나라이지만 유럽중에서는 그래도 음식이나 역사, 반도, 사람들의 기질 적인 부분 등 여러가지 면에서 익숙하고 친숙한면이 많은 나라 입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것 외에 관광을 하기 위해 사전에 알아야 할 기본적인 지식으로 문화와 역사, 패션, 아름다운 이탈리아, 관광지 등에 대해서 이번 기회에 알아보려고 글을 작성해 봅니다.

 

이탈리아 위치/ 크기

이탈리아는 남유럽 지중해에 위치한 부츠 모양의 나라 입니다.

접경국은 프랑스, 스위스, 오스트리아, 슬로베이나 입니다. 이탈리아의 북쪽으로는 알프스가 있고 아래쪽으로는 우리나라와 같은 반도에 바다 지중해가 펼쳐져 있습니다.

 

 

이탈리아 하면 개인적으로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로마의 유적지 입니다. 콜로세움, 신전 등인데요.

그외에 전통적인 건출물 피사의 탑, 바티칸 시티 같은 역사적이고 전세계 사람이 알고 있는 랜드마크가 정말 많은 나라 입니다. 

 

이러한 문화, 역사, 전통을 함께 느낄수 있는 관광지 뿐 아니라

아말피 해안, 친퀘테레, 투스카니, 돌로미티 산맥 까지 이탈리아는 자연 경관이 아름다워서1년 내내 수많은 관광객이 찾아가는 곳입니다.

스포츠 그중에서도 축구에 대한 열정이 뜨거운 나라입니다.

 

이탈리아 vs 한국 실제 크기, 면적 비교 지도

우리나라가 이탈리아 에 있을 때에 크기 비교

 

대한민국 이탈리아 크기 비교 (우리나라가 이탈리아 안에 들어간다면?)

시칠리아 섬 크기

시칠리아 섬이 생각보다 커서 놀랐습니다. 그냥 시칠리아 섬이라고 하기에 우리나라 제주도 만한 곳인가 보다 했는데 섬의 면적이 2만5천㎢로 우리나라 남한 1/4크기네요.

지도를 보면서 궁금했던 것이 하나 있는데 시칠리아 섬과 본토(구두 앞쪽 부분) 사이의 바다가 굉장히 좁은데 왜 다리로 연결을 안했을까 궁금했습니다. 

 

시칠리아 섬과 본토를 다리로 연결하지 않은 이유

찾아보니 크게 3가지 이유가 있다고 합니다.

1. 메시나 해협이 좁지만 굉장히 깊다고 합니다. 무려 1400미터에 이르기 때문이며 강한 파도 물살과 바람이 강하게 불어 건설을 하는데 악조건이라고 하네요. 
2. 또한 지진대 위에 있어 지진과 화산이 잦은 곳이기도 합니다. 
3. 시칠리아인들은 이탈리아 본토 사람들과 연결 되는 것에 대해 그리 반기지 않는다고 합니다. (시칠리아는 역사적으로 지속적인 독립 의지가 있다고 합니다.)

이런 이유들에도 불구하고 이점이 크기에 큰 비용(수조원)을 들여서라도 건설하려는 제안들은 계속 있다고 합니다. 

 

이탈리아의 주요 도시는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도 익숙한 도시가 많이 있습니다. 어느 유럽 국가 보다 이탈리아의 도시 이름이 조금 더 친숙하게 느껴집니다.

로마, 베니스, 시실리섬, 피렌체, 밀라노, 나폴리, 베네치아 등

또한 이곳에서 맛보는 이탈리아 본고장의 맛 파스타와 피자, 라자냐, 리조토, 커피, 젤라또 등 먹거리도 여행을 기대하게 만듭니다.

 

우리나라 옆에 이탈리아가 오면? 실제 크기 비교

우리나라 안에 이탈리아 오면? 실제 크기 비교

이탈리아 국기

이탈리아 그리고 한국 기본 수치 비교

이탈리아 vs 한국 비교

이탈리아 인구 5,887만명
이탈리아 수도 로마
이탈리아 언어 이탈리아어
이탈리아 면적 30만 ㎢
이탈리아 1인당 GDP (GDP PPP) 36,800달러 (54,200달러)

이탈리아 상식

* 면적은 남한의 약 3배, 한반도의 1.35배 이다.

* 고대 로마 제국의 중심지였다. 

* 바티칸 도시국가가 위치해 있습니다. 

* 유네스코 세계문화 유산으로 지정된 곳이 55개 장소에 달합니다. (보유수 세계 1위)

* 유명 자동차 메이커 보유국 (페라리, 람보르기니, 마세라티, 피아트)

* 무비자 입국 기간은 양국 모두 90일

* 콜로세움경기장은 이탈리아 수도 로마의 가운데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탈리아 여행 하면 떠오르는 조언 중에 하나가 소매치기를 조심하라는 말입니다. 실제로도 관광객이 많은 곳에 자주 발생한다고 하니 조심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 왼쪽에는 바티칸 시티가 위치해 있어요.

이탈리아 여행 

이탈리아는 반도의 기질 때문인지 우리나라와 비슷하게 열정적이고 사랑을 아는 민족이라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환대와 가족, 친구와의 우정을 느낄수 있다고 하니 사람들간의 관계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듯 합니다. 

이러한 삶의 방식이 예술작품, 음악, 패션에서 들어나는 것일까요 패션감각이 유난히 뛰어나 담백하고 심플하게 때로는 화려한 모습이 매력적으로 다가옵니다.  

자연, 문화와 역사, 음식, 예술, 사람들까지 모든 방면에 매력적인 모습을 보이는 이탈리아 여행은 여행온 많은 사람들에게 매력적인 나라일 듯 합니다.

 

이탈리아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유명한 관광지에 대해서 나중에 정리하여 업로드 할 예정입니다.

한국 vs 이탈리아 비교

대한민국 수도 서울
대한민국  인구 5180만명
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대한민국  면적 100,401㎢ (실효 지배)
대한민국  1인당 GDP (GDP PPP) 3만 달러 (4만4천 달러)

 

이탈리아 사진